본문 바로가기
해외 주식

미국 ETF Vanguard Financials ETF (VFH)

by 정보의진심 2022. 8. 5.

Vanguard Financial ETF(VFH)는 미국 금융 부문에 대한 목표 노출을 제공하여 포트폴리오를 미국 은행 쪽으로 기울이려는 투자자들을 위한 하나의 옵션입니다. 섹터별 ETF로서 VFH는 전술적 기울기를 구현하거나 섹터 순환 전략을 수행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가장 적합하며 장기적인 매입 및 보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려는 경우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펀드는 큰 자본으로 크게 치우쳐 있지만, 일부 중간 및 작은 자본 노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0년 6월 현재, VFH는 400개 이상의 주식을 포트폴리오에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매우 인기 있는 금융 선택 섹터 SPDR 펀드(XLF) 보다 더 광범위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금융주에 대한 노출로 깊이 파고들려는 투자자들에게 VFH는 좋은 옵션입니다. ETF는 그 범주에서 가장 저렴한 것 중 하나입니다.

Vanguard Financials ETF
Vanguard Financials ETF

재무 실적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양적완화를 축소함에 따라, 통화상품이 이익을 보게 됩니다. 정상화된 금리에 힘입어, 금융은 10년 동안 가장 실적이 좋은 부문이 될 것입니다. 뱅가드 파이낸셜 ETF(Vanguard Financials ETF)가 S&P 500을 제치고 투자자들에게 연 11%의 수익을 안겨줄 것으로 믿습니다. 금리는 금융 서비스 회사들에게 수익의 핵심 동인입니다. 그 결과, 현재의 금리 상승 환경은 일반적으로 업종에 강세입니다. 아시다시피,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이중적 의무에 비해 인플레이션 곡선에 상당히 뒤처져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안정적인 물가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번 주 연방기금금리가 0.25% 인상된 것은 연준이 현재 6차례 더 인상할 것으로 예상한 것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금융 부문은 더 높은 금리로 이끌려 광범위한 시장 YTD를 능가했습니다. 그것은 향후 12개월 동안 계속해서 그렇게 할 것 같습니다.

 

중기적으로 강세입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Vanguard Financials ETF는 장기 투자자에게 작은 수익률(연 평균 가격 상승 5.63%, 배당 수익률 약 1.77%)을 제공했습니다. 다만 재무부 금리 상승 형태의 순풍과 금리 인상 예상이 이번 ETF의 단기·중기 전망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단기 및 중기적으로 펀드의 성장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지만, 장기적으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Lead-Lag Report의 단순한 기사 이상의 것을 합니다. 회원들은 모델 포트폴리오, 정기적인 업데이트, 채팅방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강세에도 불구하고 미국 금융은 여전히 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VFH는 미국 최대 금융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평균 자본 수익률이 11-12%에 달하고 가격/책 비율이 비교적 낮기 때문에 VFH는 여전히 저렴합니다. 신용 충동 둔화가 다가오는 2022년 분기에 VFH의 실적을 저해하기 시작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VFH가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재무 상태는 여전히 양호합니다.

VFH는 금융 부문에 초점을 맞춘 ETF입니다. 금융주는 코로나 19의 등장에 따른 저조한 실적을 이어가면서 실적이 앞섰습니다.
좀 더 최근에는 금융업계가 활력을 잃어가고 있다고 주장할 수도 있지만, 저는 여전히 실적이 저조할 여지가 더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구에서는 경제 성장이 정점을 찍거나 "정상화"되었을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거시 경제 배경은 여전히 긍정적입니다.
우리가 중국의 경기 사이클에 아직 두세 분기 뒤처져 있기 때문에, 어떤 부문 기반의 주식 순환도 똑같이 멀었다는 것은 말이 됩니다. 더 높은 금리는 금융 부문의 이익률 개선과 맞물려 해당 부문의 성과로 이어집니다. 지금은 여전히 경기 호조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들에게 유리하도록 부문 배분을 조정할 때입니다. 우리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 찰스 슈밥, 골드만 삭스, 페이팔 홀딩스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댓글